도움나누기

한강변 '신반포16차' 아파트, 재건축 사업시행인가 획득 및 매매가 급등 본문

재테크

한강변 '신반포16차' 아파트, 재건축 사업시행인가 획득 및 매매가 급등

2023 New start 2023. 11. 15. 23:34
반응형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한강변의 '신반포16차' 아파트가 재건축 사업시행인가를 획득하며 관심을 받고 있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제 사업시행인가를 획득하였으니, 재건축사업의 7부능선을 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신반포16차 아파트의 재건축 사업과 관련하여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사업시행인가 획득, 재건축의 시작

재건축-사업시행인가를-획득한-신반포16차-아파트앞-거리가-보인다

 

서초구는 최근 '신반포16차' 아파트에 대한 사업시행계획인가를 고시하였습니다.

이 아파트는 1983년에 준공된 이 아파트로서 11층 2개동, 396가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사업시행 인가 된 내용을 보면, 재건축을 통해 최고 35층, 4개동, 468가구 규모의 공동주택으로 새롭게 건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특별건축구역으로의 지정과 특이사항

서울시가 2016년에 특별건축구역으로 지정하면서 사업에 속도가 붙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지역은 한강 변에 연접하고 있으며, 예전의 잠실리 뽕나무가 위치해 있어 특별한 건축 계획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었다고 합니다.

이 곳의 뽕나무는 조선시대부터 자리를 지켜온 600년 된 문화재로, 지역 특성을 대표하는 중요한 자연 자원이라고 합니다.

3. 한강 조망과 교통 편리성의 장점

한강-조망과-교통이-편리한-신반포아파트-지도

  • '신반포16차'는 한강 변에 위치하여 재건축 시 35층으로 높아질 경우 한강에 대한 영구 조망권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지하철 3호선 잠원역과 신사역(3호선·신분당선)이 도보 가능한 거리에 있어서 교통의 편리성은 정말 최고입니다.
  • 또한, 잠원한강공원 등 한강 변의 자연 환경이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여유로운 서울 생활을 하기에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4. 매매가의 급등과 전망

신반포아파트16차 거래정보
네이버페이 부동산 정보

 

재건축 진행에 따라 '신반포16차' 아파트의 매매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2021년 2월에는 15억7000만원까지 하락하였으나, 7월에는 17억5000만원으로 반등하였고, 9월에는 18억원으로 상승하는 등 가격이 크게 오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신반포16차' 아파트가 받은 사업시행인가와 함께 재건축으로 인한 가치 상승이 예상되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계속해서 이 아파트의 동향을 지켜보며 부동산 시장 동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부동산 전문가의 시선으로 전세 사기 예방 방법

요즈음 뉴스에 전세사기때문에 시끌벅적하게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저 또한 동생이 전세 집을 경험했었기 때문에 뉴스를 볼 때 마다 걱정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이번에 더 넓은 평수로 이사를

itech2030.tistory.com

 

 

부동산 재개발 입주권 승계로 인한 세제 변화와 소급 적용 혼란

최근 부동산 시장에 중요한 세제 변화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특히, 재개발 입주권 승계에 따른 취득세 산정 방식이 변경되어 많은 사람들이 혼란을 겪고 있다고 하는 신문기사가 소개되었

itech2030.tistory.com

 

 

분양권 전매와 미등기 전매: 부동산 거래와 세금 회피에 대한 이해

부동산을 처음으로 구입하거나 분양권을 매매할 때, 정말 여러 가지 처음 접하는 용어와 개념들이 쏟아집니다. 그 중 하나가 "분양권 전매"와 "미등기 전매"입니다. 이 블로그 글에서는 이러한

itech203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