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나누기

전체 임플란트 후기와 부작용: 사후관리의 중요성 및 임플란트 틀니 가격, 기간, 차이, 후기 소개 본문

건강 관리

전체 임플란트 후기와 부작용: 사후관리의 중요성 및 임플란트 틀니 가격, 기간, 차이, 후기 소개

2023 New start 2023. 11. 20. 23:15
반응형

이 글은 전체 임플란트를 시행한 경험이 있는 분의 이야기를 듣고서, 임플란트 부작용 및 임플란트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임플란트는 흡연을 하거나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10년만에 재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으며, 관리를 잘하면 20년 이상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ㅁ 임플란트 경험담

임플란트와-임플란트-틀니에-대한-설명을-위한-모형물이-책상에-놓여-있다.

 

제 부모님도 현재 15년째 전체 임플란트를 사용 중이시며, 3개 이상의 임플란트를 교체한 경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가적인 교체가 필요한 상황이 남아있습니다. 부모님의 경험을 통해 제대로 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임플란트가 짧은 수명의 소모품으로 전락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글쓴이 역시 임플란트를 3개나 한 경험이 있는데요, 임플란트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짧은 시간 내에 교체가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ㅁ 임플란트 틀니에 대한 고려

할아버지가-틀니를-손에-들고서-보여주고-있다

 

임플란트 틀니는 모든 치아를 발치해야 하는 특별한 상황이라면 권장되는 선택지입니다.

즉, 필요한 임플란트를 구내에 삽입하고 상부 보철물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틀니를 뺏다 꼽았다 하는 불편함을 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임플란트 틀니는 필요한 수량의 임플란트를 사용하여 고정되기 때문에 음식물을 씹기 용이하고 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ㅁ 앞니 임플란트 가격 후기

치과에서-앞니-임플란트를-시술하고-있다.

 

앞니 임플란트의 경우 주로 앞니 치근단절제술 실패나 염증으로 인한 상황에서 선택되는데, 이는 전반적으로 복잡한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1) 장점

  • 자연스러운 외관: 앞니 임플란트는 주변 자연 이빨과 거의 구분이 없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 안정성: 티타늄 임플란트는 골에 안정적으로 통합되어 높은 안정성이 있습니다.
  • 기능적 회복: 임플란트를 통해 손실된 이빨의 기능을 완벽하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말하기, 물을 마시기 등의 일상적인 활동이 매우 자연스럽게 가능합니다.
  • 장기적인 해결책: 제대로 관리만 된다면 앞니 임플란트는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는 장기적인 해결책이라고 생각합니다.

(2) 단점

  • 비용: 앞니 임플란트 치료는 상당히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이는 절차와 과정의 복잡성과 사용되는 고급 재료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치료 기간: 앞니 임플란트의 완전한 치료는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습니다. 골과 임플란트 사이의 통합은 몇 개월에 걸쳐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수술적 리스크: 임플란트 치료는 보통 수술적인 프로세스를 포함하며, 이로 인해 일부 환자들은 수술적인 리스크를 감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고객 특수성: 모든 환자가 앞니 임플란트에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골의 상태, 일반적인 건강 상태, 특별한 상황 등이 고려되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앞니 임플란트의 선택은 각 환자의 개별적인 치아 상황과 선호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치과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ㅁ 임플란트 틀니 가격 및 차이

치과에서-치아를-시술하고-있다

 

임플란트 틀니는 필요한 임플란트를 적절히 사용하여 나머지 치아를 견인하는 방식으로서 가격은 환자의 잇몸 상태와 필요한 임플란트의 개수에 따라 다르게 결정됩니다.

최근의 경향으로 보아서 1천만원 범위내의 가격을 고려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ㅁ 전체 임플란트와 임플란트 틀니의 차이

전체-임플란트의-모형이다.

 

전체 임플란트와 임플란트 틀니의 주된 차이는 임플란트의 수입니다.

전체 임플란트는 더 많은 임플란트를 사용하는 반면, 임플란트 틀니는 몇 개의 임플란트를 사용하여 틀니를 고정시키는 방식입니다.

ㅁ 임플란트 틀니의 기간과 후기

틀니의-모형

 

임플란트를 하는 기간은 대체로 비슷하지만, 뼈이식과 환자의 잇몸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의 경우 고정되어 있어 음식물을 씹는 것이 용이하며, 관리도 쉽습니다.

그러나, 당뇨나 잇몸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임플란트 삽입이 어려울 수 있으며, 제대로 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무너질 수 있으니 사후관리의 중요성을 알아야 합니다.

 

치과의 가격 경쟁으로 인해 사후관리가 미흡한 치과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선택하면 나중에 후회할 수 있으니, 평판이 좋고 사후관리가 철저한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 경험으로 봐도 싸고 좋은 곳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전체 임플란트 틀니에 대한 가격, 기간, 차이, 후기에 관한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치과 치료 비교: 금니 vs. 지르코니아 브릿지, 소재 선택의 비법과 가격 경쟁

치과 치료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살펴보면서, "치아 브릿지"에 대한 효과적인 치과 치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은 금니와 지르코니아 브릿지의 장단점, 비용, 수명 등을 비교하고

itech2030.tistory.com

 

 

잇몸염증 고름, 원인부터 치료까지 높임말로 알아보기

오늘은 건강한 웃음과 함께 치아의 건강을 위해 중요한 주제인 '잇몸염증 고름'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건강한 잇몸은 아름다운 미소의 첫 걸음이죠. 그럼 함께 시작해볼까요? 1.

itech2030.tistory.com

치과의 임플란트와 다른 치료들

반응형